대유 위니아 환불 지연/위니아 물건사기전 필독/소비자보호원 신고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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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뜰쓸잡/생활팁

대유 위니아 환불 지연/위니아 물건사기전 필독/소비자보호원 신고 후기

by 코이즈 스토리 2024. 3.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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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아대우 클라쎄 건조기

 

클라쎄 건조기를 사고 잘 썼다.
딱 모터 보증기간 지나고 애가 맛이 갔다.
부품이 없다 해서 감가 후 환불처리요청했다.
딱 보증기간 지나고 고장 난 게 마음에 안드나
그래도 그동안 잘 썼으니 큰 미련은 없었다.
23년 12월 물건 회수 완료
 
 
24년 3월 18일까지 입금이 안돼서,
전화했더니
회사 부도 후 현재 법정관리 중이란다.
언제 환불이 되는지 문의드렸더니
회사에서 따로 방침이 안 내려왔단다.
 
현재도 위니아 제품들은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안다.
 
 
지금 위니아 제품을 살까 고민 중이시면
아래글 읽고 참고하셔서 결정하셔라.
 
사면 A/S는 정상으로 되는지도 모르겠고
(내 건 부품이 없었다)

환불해 준 다해 놓은 것도 환불을 못 받는다.
 
소비자보호원에 글을 넣어볼까 하는데
솔직히 법정관리해서 돈 없어서 못준다는데
소보원이라고 답이 있을까 싶다.
그래도 일단 한번 신고라도 넣어보려 한다.
 
이럴 경우 도대체 나의 억울함은 누구에게 호소해야 하는가.
 
다른 피해자 방지를 위하여
회사 정상화 되었다는 소리 있을 때까지는
구매할 때 나중에 사후처리 못 받을 수 있다는 사실 감안하셔라.
 
 
밑에 관련 기사도 첨부하니 읽어보셔라.
댓글들 보면 피해자는 나뿐이 아니고, 
이렇게 된 지는 꽤 된듯합니다...
 

참고 기사 : http://www.geconomy.co.kr/news/article.html?no=278572

 

[G.ECONOMY(지이코노미)] 대유위니아, 결함 에어컨 팔고 환불은 한달 후에...소비자 분통

지이코노미 이건희 기자 | (앵커) 연일 이어진 땡볕과 태풍으로 인한 습한 기운 때문에 밤낮으로 고생이 많은 여름철입니다. 이 때문에 이번 여름에 에어컨 등 여름상품들이 불티나게 팔리는 현

www.geconomy.co.kr

글을 보니 23년 9월부터도 계속 문제가 있었나 보다.
다들 지금도 못 받은듯한다.
소비자 보호센터에 신고하셨던 분 있던데,
저도 신고해 보고 오겠습니다.
 
 
나중에 후기 올릴게요.
 
 
 
+ 신고 후기
 
회사의 상세한 상황에 대해서 답변받고
통화로 받은 답변과 동일합니다.. ㅠ ㅠ
 
- 향후 M&A나 법정관리종결등 경영정상화가 되면 그때 지급할 수 있음
- 제품 환불 지연으로 다시 한번 사과 말씀드립니다.     
- 현재 위니아 및 위니아전자 부도로 인한 
법정 관리 진행 중으로 
위니아 경영 정상화 후 순차적으로 환불 진행이 될 예정입니다. 
- 회사에서도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으며 다시 한번 불편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그저...... 어서 정상화되길 기도할 수밖에요.
일단 안 준다는 건 아니니 정상화를 기도할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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